본문 바로가기
야구/2023

230428 금요일 KBO 정규시즌 리뷰 및 순위 확인

by 알라나 2023. 4.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라나입니다:)

주말 시리즈가 시작되었습니다!

금요일 경기 리뷰와 순위확인 바로 해볼게요!

 

경기 상세 내용

키움 히어로즈 vs 롯데 자이언츠

장소: 사직 야구장

선발 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롯데 자이언츠가 키움 히어로즈를 상대로 5 대 2 승리를 가져갑니다.

 

롯데 자이언츠는 2회 말 4점을 뽑아냈습니다. 원아웃 2,3루의 찬스에서 유강남선수의 적시타로 선취득점에 성공했고 이후 이학주선수의 안타-김민석선수의 2루타-안권수 선수의 2타점 적시 2루타가 터지며 4 대 0으로 달아났습니다.

 

롯데는 3회 초 곧바로 키움에게 2점을 내어줬지만 이후 탄탄한 마운드로 키움의 타선을 틀어막으며 점수를 내어주지 않았습니다.

 

롯데의 선발 투수로 등판한 반즈선수가 4이닝만 소화하고 마운드를 내려갔지만 이후 등판한 롯데의 불펜진들의 활약으로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13개의 안타와 5개의 볼넷으로 많은 출루를 허용했지만 잔루 14개를 남기며 실점 위기를 잘 넘겼습니다.

 

 

한화 이글스 vs NC 다이노스

장소: 이글스 파크

선발 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NC 다이노스가 한화 이글스를 상대로 6 대 4 승리를 가져갑니다.

 

선취점의 주인공은 한화 이글스였습니다.

 

한화의 문현빈선수가 2타점 적시타를 때리며 루상에 나가있던 이성곤선수와 이원석선수가 홈 플레이트를 밟으며 2 대 0으로 앞서나갔습니다.

 

하지만 NC는 4회 초 박민우선수의 번트안타-김성욱선수 오영수선수의 연속 볼넷으로 만루의 찬스를 맞이했고 이후 김준원선수가 그랜드슬램을 때리며 4 득점, 단숨에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8회 초 NC는 오영수선수의 투런포로 2점을 더 추가하며 승기를 잡았습니다.

 

 

 

 

 

 

두산 베어스 vs SSG 랜더스

장소: 문학야구장

선발 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SSG 랜더스가 두산 베어스를 상대로 4 대 1 승리를 가져갑니다.

 

SSG는 1회 말 최정선수의 솔로홈런으로 선취득점했습니다. 4회 말 노아웃 만루의 찬스에서 오태곤선수의 내야 땅볼과 두산의 최승용투수의 송구 실책이 더해지며 2점을 추가했습니다.

 

5회 초 두산의 장승현선수에게 솔로홈런을 허용한 SSG는 5회 말 에레디아선수의 적시타로 다시 1점 달아났습니다.

 

SSG의 선발 투수로 등판한 맥카티선수는 6과 1/3이닝 동안 3개의 피안타 2개의 볼넷 1 실점으로 역투를 보여주며 시즌 2승째를 수확했습니다.

 

이날 경기에선 학교폭력 논란을 빚은 뒤 피해자에게 사과한 후 1군 무대에 등록된 두산의 김유성선수가 8회 초 3번째 투수로 등판해 1군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김유성선수는 투아웃 이후 내야진의 실책과 볼넷 2개로 만루의 위기에 몰렸지만 SSG 박성한을 상대로 데뷔 첫 삼진을 잡아내며 실점하지 않고 마운드를 내려갔습니다.

 

 

KIA 타이거즈 vs LG 트윈스

장소: 잠실 야구장

선발 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KIA 타이거즈가 LG 트윈스를 상대로 4 대 3 승리를 가져갑니다.

 

7회까지 2 대 3으로 끌려가던 기아는 8회 초 대타 이우성선수의 솔로포로 점수의 균형을 맞출 수 있었습니다.

 

이후 9회까지 두 팀은 경기의 승부를 가릴 수 없었고 결국 연장에 돌입했습니다.

 

KIA는 연장 11회 초 김선빈선수와 변우혁선수, 소크라테스선수의 안타로 원아웃 만루의 찬스를 얻었습니다. 이어진 타석에서 이창진선수의 희생플라이가 나오며 역전, 결승점을 냈습니다.

 

KIA는 10회를 책임졌던 정해영선수가 11회도 등판해 경기를 마무리하며 시즌 2승째를 기록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vs KT 위즈

장소: 수원 KT 위즈 파크

선발 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삼성 라이온즈가 KT 위즈를 상대로 10 대 9 승리를 가져갑니다.

 

KT의 선발투수로 등판한 슐서선수가 5이닝 동안 9개의 피안타 3 실점 그 후 마운드를 이어받은 배제성선수가 3이닝 동안 5 실점하며 삼성은 8 대 0으로 앞서나갔습니다.

 

8회 초까지 점수를 내지 못했던 KT였기에 경기의 승기는 삼성 쪽으로 쉽게 기울어졌다 생각했습니다.

 

그라나 8회 말 삼성의 우규민투수를 시작으로 이재익투수-이상민투수등이 난조를 보이며 KT에게 6개의 안타와 3개의 볼넷을 허용하며 순식간에 점수는 8 대 8 동점이 됐습니다.

 

결국 경기는 연장으로 넘어갔고, 삼성은 연장에서 다시 리드를 되찾았습니다.

 

10회 초 KT의 필승조 박영현선수를 상대로 KIA는 투아웃 만루의 찬스를 얻어냈고 여기서 이재현선수의 2타점 적시 2루타가 터지며 10 대 8로 앞서나갔습니다.

 

10회 말 삼성의 이승현투수가 오윤석선수에게 솔로홈런을 허용하며 1점 내줬지만 이후 추가실점하지 않으며 길고 길었던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정규시즌 순위

2023년 4월 28일 금요일 정규시즌 순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