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2023

230525 목요일 KBO 정규시즌 리뷰 및 순위 확인

by 알라나 2023.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라나입니다:)

5월 25일 목요일 프로야구 정규리그 리뷰 및 순위 확인 해볼게요!

 

경기 상세 내용

 

키움 히어로즈 vs KT 위즈

장소: 수원 KT 위즈 파크

선발 라인업:

경기 결과:

KT 위즈가 키움 히어로즈를 상대로 3 대 0 승리하며 위닝시리즈를 가져갑니다.

 

KT의 선발투수로 등판한 엄상백선수는 6이닝 동안 4개의 피안타 무실점 호투를 보여주며 승리투수가 되었습니다.

 

반면 키움의 선발투수로 등판한 요키시선수는 5이닝 동안 9개의 피안타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2 실점 패전투수를 면하지 못했습니다.

 

2회 말 요키시를 상대로 선취점을 뽑아낸 KT는 3회 말에도 1점을 추가하며 2 대 0의 리드를 잡았습니다.

 

7회 말에는 키움의 실책이 더해지며 1점을 더 추가, KT는 승기를 잡았습니다.

 

중간중간 키움 히어로즈 역시 득점의 찬스가 있었지만 찬스를 살리지 못하며 결국 영봉패를 당했습니다.

 

 

 KIA 타이거즈 vs 한화 이글스

장소: 대전 한화 이글스 파크

선발 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한화 이글스가 KIA 타이거즈를 상대로 4 대 3 승리를 가져갑니다.

 

KIA에게 선취점을 내준 한화 이글스는 2회 말 KIA 투수들의 제구 난조에 힘입어 3점을 뽑아냈습니다.

노시환선수의 볼넷 이후 김인환선수의 타석에서 KIA 이의리투수의 속구가 헬멧을 강타하며 이의리선수는 즉시 퇴장 당했습니다.

 

한화는 바뀐 투수 김기훈선수를 상대로 오선진선수-이진영선수-박상언선수가 볼넷을 골라 밀어내기로만 2 득점을 했습니다. 이어진 찬스에서 정은원선수가 KIA의 3번째 투수 김대유선수에게 몸 맞는 공을 얻어내며 추가 득점했습니다.

 

그러나 KIA도 3회 초 한화의 선발투수 문동주선수에게 2점을 뽑아내며 승부는 3 대 3 원점이 됐습니다.

 

경기의 추는 6회 한화 쪽으로 기울어졌습니다.

한화는 투아웃 2루 찬스에서 박상언선수의 적시타로 2루 주자를 홈으로 불러드리며 결승점을 올렸습니다.

 

이후 한화의 불펜진들이 1점의 리드를 끝까지 지키며 승리했습니다.

 

 

NC 다이노스 vs 롯데 자이언츠

장소: 사직 야구장

선발 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롯데 자이언츠가 NC 다이노스를 상대로 11 대 1 승리를 가져갑니다.

 

롯데 자이언츠는 NC의 선발 이용준을 조기 공략하며 2회만에 마운드에서 강판시켰습니다.

 

1회 노아웃 1, 3루의 찬스에서 전준우선수의 내야안타와 안치홍선수의 희생플라이로 2점을 뽑아냈고, 2회엔 원아웃 1,3루에서 더블스틸로 1점을 더 보탰습니다.

 

롯데는 3회 말 NC의 바뀐 투수 이준호선수를 상대로 노아웃 만루의 찬스를 잡은 뒤 고승민선수의 밀어내기 볼넷-정보근선수의 2타점 적시 2루타-김민석선수의 희생플라이 등으로 대거 5 득점에 성공하며 8 대 0으로 일찌감치 승부를 갈랐습니다.

 

롯데의 선발 투수로 등판한 박세웅선수는 타선의 화끈한 지원 속에 7이닝 동안 2개의 피안타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며 시즌 2승째를 수확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vs 두산 베어스

장소:  잠실야구장

선발 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두산 베어스가 삼성 라이온즈를 상대로 4 대 3 승리를 가져갑니다.

 

선취 득점의 주인공은 삼성 라이온즈였습니다.

 

2회 초 강민호선수의 안타를 시작으로 오재일선수의 안타-김태군선수의 병살타때 3루 주자 강민호선수가 홈을 밟으며 1 대 0의 리드를 가져갔습니다.

 

하지만 두산은 곧바로 반격에 나섰습니다.

 

선두타자 안승한선수의 안타-김재호선수의 안타-정수빈선수의 희생번트-이유찬선수의 볼넷 으로 만루의 찬스를 맞이했고 뒤이어 양석한선수의 2타점 적시타가 터지며 곧바로 역전했습니다.

 

삼성도 물러서지 않았는데요, 6회 초 피렐라선수의 안타와 오재일선수의 적시 2루타로 또다시 경기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승부를 가릴수 없었던 두 팀의 경기는 연장으로 넘어갑니다.

10 초와 10회 말 각각 1점씩 추가한 삼성과 두산의 희비는 11회 말 갈렸습니다.

 

11회 말 김재호선수의 끝내기 안타가 터지며 두산은 길고 길었던 경기의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LG 트윈스 vs SSG 랜더스

장소: 문학야구장

선발 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LG 트윈스가 SSG 랜더스를 상대로 8 대 3 승리를 가져갑니다.

 

엘지 트윈스는 1회 초부터 5 득점 빅이닝을 만들었습니다.

 

선두타자 홍창기선수의 2루타를 시작으로 문성주선수와 김현수선수의 연속 볼넷으로 무사 만루의 찬스를 맞이했고 오지환선수의 적시타로 1 대 0의 리드를 가져갔습니다.

 

이후 원아웃 2, 3루의 상황에서 문보경선수의 희생플라이와 박동원선수의 쓰리런홈런이 터지며 1회에만 5득점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엘지는 2회 초에도 문성주선수의 적시타를 보태며 1점을 더 추가했습니다.

 

6 대 0의 스코어로 끌려가던 SSG는 2회 말 한유섬선수의 투런포와 엘지의 실책으로 인해 3점을 만회했습니다.

 

이후 마운드의 힘으로 7회 말까지 추가 득점 없던 두 팀은 8회 초 박동원선수의 솔로포와 홍창기선수의 적시타로 2점을 보태며 엘지는 사실상 승기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정규시즌 순위

2023년 5월 25일 목요일 정규시즌 순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