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2023

230320 월요일 KBO 시범경기 리뷰 및 순위

by 알라나 2023. 3.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라나입니다 :)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도 역시 프로야구 시범경기 리뷰와 순위 확인을 해볼게요!

 

 

 

출처 - 야구친구

 

 

경기 상세 내용

키움히어로즈 vs NC 다이노스

장소: 창원 nc 파크

선발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키움히어로즈가 엔씨 다이노스를 상대로 6 대 0 승리를 가져갑니다.

 

키움의 선발투수로 등판한 안우진선수가 4이닝 동안 단 2개의 안타만을 허용하며 무실점으로 선발로서의 역할을 다해냈습니다. 안우진은 지난 14일 kt와의 경기에서도 4이닝 동안 무실점으로 던져 무실점 행진을 이어갑니다.

 

NC의 선발이었던 구창모는 3과 1/3이닝 동안 4개의 안타와 2개의 볼넷을 허용하고 3 실점을 해 다소 아쉬운 피칭을 보여줬습니다. 

 

그 후 키움 히어로즈는 7회에도 NC의 마운드가 흔들리는 틈을 타 3 득점에 성공하며 경기는 6 대 0 키움의 완승으로 끝이 났습니다.

 

 

SSG 랜더스 vs 한화 이글스

장소: 대전 이글스 파크

선발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한화이글스가 SSG를 상대로 10 대 1 대승리를 거둡니다.

 

한화이글스의 선발이었던 스미스 투수는 4와 1/3이닝 동안 단 한 개의 안타만 허용하며 무실점으로 자신의 임무를 완수했습니다. SSG의 선발 투수였던 맥카티는 4이닝 동안 노시환 선수의 솔로포를 포함해 4개의 안타와 2개의 볼넷, 3 실점하며 패전투수가 됩니다.

 

또한 한화는 8회 말 바뀐 투수 SSG의 김정우를 상대로 2개의 몸에 맞는 볼과 4개의 안타 그리고 땅볼로 5 득점에 성공하며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합니다.

 

KT 위즈 vs 두산 베어스

장소: 수원 kt위즈 파크

선발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kt 위즈가 두산 베어스를 상대로 8 대 2 승리를 거두며 연패의 고리를 끊게 됩니다.

 

금일 두산과 kt의 경기는 외인 에이스들의 대결이었습니다.

kt 선발이었던 벤자민투수는 4이닝 동안 1 실점만을 하며 호투를 보여줬고, 두산의 선발로 출전했던 알칸타라투수는 4와 1/3 이닝 동안 3 실점했습니다.

 

5회 초 이상호 선수의 타구에 오른쪽 팔꿈치를 맞는 부상을 당하고 교체가 되었으나 다행히 살짝 스쳐 큰 부상을 면했습니다.

 

두산의 타선은 2 득점으로 그친 반면, kt는 외인 타자 알포드 선수가 1 대 1 팽팽한 균형이 유지되던 5회 말 2 아웃 상황에서 이병헌투수를 상대로 그랜드 슬램(만루홈런)을 쳐 4 득점에 성공합니다.

 

그 후에도 6회에 2 득점 8회에 2 득점을 하며 kt는 지독한 4연패의 늪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LG 트윈스 vs 기아 타이거즈

장소: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

선발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기아 타이거즈가 LG 트윈스를 상대로 3 대 1 승리를 가져갑니다.

 

금일 두 팀의 경기는 팽팽한 투수전이었습니다.

기아 타이거즈의 선발 투수 앤더슨은 5와 1/3이닝 동안 단 1 실점만을 허용하며 팬들의 기대에 부흥하기에 충분했고, LG의 선발 투수 신인 박명근선수도 3과 2/3 이닝동안 2 실점하며 각자의 역할에 충실했습니다.

 

다만 선발 투수가 내려간 후 양 팀의 불팬진들은 마운드를 지키며 8회 말 전까지 실점하지 않았습니다.

 

8회 찬규를 상대로 류지혁 선수의 안타, 폭투로 인한 진루 그리고 김호령 선수의 적시타로 기아는 한점 더 추가하며 경기는 3 대 1로 마무리가 됩니다.

 

 

롯데 자이언츠 vs 삼성 라이온즈

장소: 대구 라이온즈 파크

선발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삼성 라이온즈가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로 5 대 2 승리를 가져갑니다.

 

 시범경기 첫 등판했던 롯데의 스트레일리가 2이닝 동안 6개의 안타와 2개의 사사구를 허용하며 4 실점 예상외로 굉장히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면 삼성의 선발로 나선 백정현투수는 2 실점을 한 2회를 제외하면 4이닝 동안 단 3개 만의 안타를 허용하며 안정감 있는 투구를 보여줬습니다.

 

스트레일리를 상대로 4 득점을 한 삼성 라이온즈는 7회 이민석투수를 상대로 1 득점을 하며 총 5 득점에 성공합니다.

1회 2 득점 후 추가 득점에 올리는 데에 실패한 롯데는 4타수 동안 4개의 안타를 때려낸 새로운 리드오프의 발견, 안권수 선수에 위안을 삼아야겠습니다.

 

 

 

시범경기 순위

출처 - 야구친구

4연패의 늪에 빠진 롯데가 단독 꼴찌로 내려갑니다.

반면 3연승을 달리는 삼성이 어느새 LG와 한화와 함께 공동 1위를 달리게 되네요.

반응형

댓글